군위군, 신공항 연계 장기종합발전계획 집중

발행일 2021-12-01 15:42:1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군위군이 최근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과 연계한 ‘군위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군위군이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건립에 따른 군위의 청사진을 완성하고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최근 신공항과 연계한 군위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영만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공무원을 비롯한 박창석 경북도의원과 자문위원, 대구시 관계자 등이 참석해 통합신공항 이전과 대구시 편입에 따른 군위군의 중장기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국토연구원 김태영 전문연구원은 현재 상황과 여건을 분석한 후 비전과 전략을 제시했다.

또 전략 분야별·권역별 발전계획안을 수립하고 단계별 행·재정적 추진방안을 제시했으며, 핵심과제 타당성 검토 및 파급효과에 대해 분석했다.

특히 이번 연구용역은 통합 신공항 이전과 초고령화·지방소멸 등 급격한 대내외 환경 변화 속에서 향후 군위군이 나아가야 할 비전과 구체적인 전략을 마련하고자 내년 10월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김영만 군수는 “통합 신공항 이전과 대구시 편입에 따라 미래공항도시 군위의 청사진을 그리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발전전략을 차질 없이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