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신나게 즐겨보자…‘FUN! FUN! 여름무지개학교’

발행일 2020-08-04 11:09:4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장애 초등학생 대상…특성 맞는 다양한 체험활동 돕고자 마련

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오는 7일까지 장애 초등학생들을 위한 ‘2020 FUN! FUN! 여름무지개학교’를 운영한다.
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지난 3일부터 장애 초등학생들을 위한 ‘2020 FUN! FUN! 여름무지개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7일까지 이어지는 무지개학교는 방학 동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장애 학생들이 특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올해 여름무지개학교에는 20여 명의 장애학생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장애학생들의 특성과 요구에 맞춘 클레이공예, 냅킨공예, 슈링클스, 영화관 체험 등 5가지 체험활동으로 꾸며진다.

대인관계와 사회적응력 향상, 건강한 신체 발달과 정서함양, 자립적인 생활 능력 신장, 진로 탐색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무엇보다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구미교육지원청 김광휘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장애학생들과 부모님들이 일반학생에 비해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이라며 “무지개학교가 학부모님들에게는 소통과 힐링의 기회기 되고 학생들에게는 스스로 여가활동을 계획하고 즐길 줄 아는 자기결정능력 신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