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예주고을 요가교실 운영

발행일 2020-07-08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예주생활관 프로그램, 건강한 문화서비스 제공

영덕군 예주고을 운영위원회가 영해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요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영덕군 예주고을 운영위원회가 영해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요가교실이 건강한 문화 서비스 전달과 문화·복지 향상에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예주생활관에서 열리는 요가 프로그램은 이달 중 여섯 차례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건강한 문화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예주생활관은 요가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5년 개관한 예주생활관은 정보화센터, 작은 도서관, 서예교실, 방과 후 교육 및 문화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활동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유아 및 청소년부터 노인에 이르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문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 문화 복지 거점 역할을 수행해 이용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영덕문화관광재단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운영위원회는 자발적 기금마련을 통해 지역민이 무료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중심지 활성화사례집에 우수지역으로 소개됐다. 지난달에는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의 우수사례 지역으로 현장 평가를 받기도 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행복한 농촌마을을 만들고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석구 기자 ks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