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으로 찾아가는 책쓰기 교육’ 발대식

발행일 2020-06-30 16:32:4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랜선으로 찾아가는 책쓰기 교육’ 발대식이 최근 동문고등학교에서 열렸다. 발대식은 대구시교육청 독서인문교육지원단 책쓰기팀과 중등 책쓰기 연구회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온라인 학습과 등교 수업이 번갈아 가는 학교 현장에 적합한 새로운 책쓰기 교육의 모델을 마련하고 랜선으로 찾아가 온라인 책쓰기 지도를 시작하겠다는 의미에서 이번 발대식을 추진했다.

발대식은 대구시교육청 책쓰기 교육을 알아보고 블렌디드 러닝에 따른 책쓰기 교육의 구체적인 방안과 학교 현장에 맞는 책쓰기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이 어려운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자기표현으로써의 책쓰기 수업 매뉴얼을 개발’해 책쓰기를 담당하고 있는 일반 교사들에게 공유하기로 했다.

독서인문교육지원단 이금희 단장(동문고 교사)는 “에듀테크에 기반해 랜선으로 찾아가는 책쓰기 지도는 교사와 학생의 요구에 대한 맞춤식 교육이 될 수 있다”며 “책쓰기의 영역을 글쓰기에서 매체 쓰기로 넓히면서 교사의 블렌디드 러닝 책쓰기 지도 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