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영신고, 신입생 환영 ‘어서와 반갑Day’ 가져

영신고 신입생이 선배들의 환영을 받으며 등교하고 있다.
영신고등학교(교장 박태운)는 3일 오전 8시 온라인 입학식 이후 학교에 첫 발걸음을 내딛는 신입생들에게 등교일을 맞아 환영 행사를 가졌다.

신입생들은 우선 발열 체크 후, 담임교사의 따뜻한 만남을 시작으로 교장선생님의 환영인사와 1학년 학생대표의 답사로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또 학교에서 준비한 입학선물(손소독제, 문구류)을 받고 교실로 향하는 길에 학교에 오지 못한 3개월의 시간을 위로하듯 선배들이 힘찬 박수로 환영해 주었다.

1학년 신입생 정소희 학생은 “코로나로 6월에 등교하게 돼 다소 당황스럽지만 반갑게 환영해 주시는 선생님과 선배들에게 감동받았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성실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태운 교장은 “코로나19로 삶의 대부분에 변화가 나타났고, 신입생뿐만 아니라 재학생에게도 올 한해는 평생 기억에 남는 해일 것이다”며 “2020년이 고난과 역경을 극복해 낸 뜻 깊은 추억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창원기자

고 2학년 맞춤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략

현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치르게 될 2022학년도 대입은 수시와 정시 모두에서 많은 변화
2020-07-05 14:37:58

대구대 교수회, 총장 선거 직선제 유지해야

최근 대구대 법인인 영광학원이 현행 총장 직선제를 간선제로 전환하겠다는 뜻을 밝히자
2020-07-02 17:00:4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