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의성군, 신활력플러스사업 ICT플랫폼 구축 포럼 개최

의성군 도시재생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을 비롯한 전문가, 자문위원, 관계공무원 등이 지난달 28일 의성군 도시재생센터에서 신활력플러스사업 ICT플랫폼 구축 포럼을 하고 있다.


의성군은 지난달 28일 도시재생센터에서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전문가, 자문위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활력플러스사업 ICT플랫폼 구축 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전문가 자문을 통해 지역 유휴자원을 공유경제에 접목시켜 농촌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의성군은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70억 원으로 오는 2021년까지 공유경제를 통한 지역활성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의성군 지역자원을 활용한 공유경제 ICT플랫폼 구축 방향에 대한 발제와 질의응답, 토론의 순서로 이어졌으며 또한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업 이해도를 높이는데 한걸음 더 나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유휴시설 및 정보, 인적자원 등의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해 농촌지역에 적합한 공유경제 ICT플랫폼 모델을 마련,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이 지속적인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호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