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새뜰마을추진위와 나루봉사단과 재능기부 협약

발행일 2020-01-19 16:39:3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군위 나루봉사단과 마을별 새뜰마을추진위원회가 협약을 체결해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군위군은 최근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약칭 새뜰마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마을별 추진위원회와 봉사단체인 나루봉사단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로면 석산리, 소보면 위성2리 새뜰마을추진위원회와 나루봉사단은 앞으로 재능기부를 통해 새뜰마을사업 추진효과를 극대화해 농촌마을의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도 노력하기로 했다.

새뜰마을사업은 마을 단위의 생활기반 확충, 주거환경 개선, 주민역량강화 등을 맞춤형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위군은 새뜰마을사업이 처음 실시된 2015년부터 4년 연속 선정돼 총 4개 마을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소보면 위성2리와 고로면 석산리는 예비지구로 올해 신규사업 선정을 목표로 주민 모두가 합심해오고 있다.

나루봉사단(회장 류수훈)은 2014년 7월에 창단한 단체로 자전거, 농기계, 컴퓨터, 전기 등 다양한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회원들이 군위군 관내 마을을 찾아가 재능기부 봉사를 펼치고 있는 군위군의 대표적인 봉사단체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