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금연지원서비스사업 최우수 기관상 수상

발행일 2019-12-12 15:3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보건소는 2019년 금연지원서비스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받았다.
의성군보건소는 ‘2019년 금연지원서비스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받았다.

의성보건소는 ‘어디서나 누리는 금연지원, 함께 깨우는 금연본능’을 주제로 지역·직업군·연령별 흡연율을 세부적으로 분석, 취약지역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중점적인 금연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지난해 10개소에서 올해 16개소로 확대 운영해 금연클리닉 등록자가 2018년에 비해 36% 증가했고, 흡연율이 높은 기능직군의 등록률도 69%나 늘어났다.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은 보건소 방문이 힘든 흡연자를 위해 정기적으로 대상지를 방문, 전문가의 금연상담과 니코틴보조제·행동강화 물품 제공 등을 통해 체계적인 금연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 △어린이·청소년 대상 흡연예방교육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통한 금연지원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관리 등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와 간접흡연 예방, 계층·연령 간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금연사업을 추진했다.

신복련 의성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금연분위기 확산과 간접흡연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