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농기센터, 2020년 농업인대학 입학생 모집

발행일 2019-12-11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영양군청 전경.
영양군이 지역농업 발전의 핵심주체가 될 인재 양성에 나선다.

영양군은 2020년 농업인대학 입학생을 내년 1월17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고추, 사과, 수박 중 2~3개 과정이다. 모집인원은 과정당 40명씩 총 120명이다. 신청자격은 영양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재배 농민이어야 한다.

교육과정은 내년 2∼11월 회당 4시간 기준, 10∼25회, 100시간 이내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70% 이상 교육을 이수해야 수료할 수 있다.

과정별로는 정규과정인 고추전문과정은 작물이해, 생육단계별 재배기술, 병충해 관리를 위한 방제, 수확 및 유통 등 전 과정을 교육한다.

사과대학에서는 성공적인 과수재배를 위한 과원 조성, 수형 만들기, 생육 및 결실, 수확, 저장에 이르는 핵심기술을 교육한다.

또 청기·수비면을 중심으로 한 재배면적 증가와 교육 수요에 따라 수박 과정을 신설한다. 고온기 노지 수박 재배의 노동력 경감 및 고품질 생산을 중심으로 교육이 편성된다.

입학생들은 농업기술센터 분야별 전문지도사와 외부전문 강사들로부터 농업현장의 실용기술과 전문 기술교육을 배우게 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농업인대학 원서는 영양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 인력육성담당으로 방문 접수(680-5221)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yy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영양군 관계자는 “지역전략작목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기반을 조성하고 지역농업발전 선도 인력을 육성하는데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