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보건∙의료 지역연계사업 협약 체결

발행일 2019-10-29 16:20:3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영주적십자병원↔국민건강보험공단↔영주시보건소

영주시보건소는 지난 28일 영주적십자병원 앙리뒤낭홀에서 영주적십자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주봉화지사와 공동으로 보건·의료 지역연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주시보건소(소장 김인석)는 지난 28일 영주적십자병원 앙리뒤낭홀에서 영주적십자병원(병원장 윤여승),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주봉화지사(지사장 장은석) 공동으로 보건·의료 지역연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심 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포괄적인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또 정보 교류를 통한 보건·의료 인프라 구축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영주보건소는 보건사업 연계, 지역주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영주적십자병원은 취약계층에 대한 공공의료서비스 제공 및 건강증진 기술·의료적 지원을 담당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주봉화지사는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검진, 대사증후군 관리 사업에 대한 필요한 사항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인석 영주보건소장은 “최근 급격하게 진행되는 인구 고령화와 생활양식 변화로 인해 사망 원인 및 질병구조가 만성질환 위주로 변화하고 있는 실태를 효과적으로 파악해 발병률을 낮추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주은 기자 juwuer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