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의회,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발행일 2019-09-25 16:33: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울릉군의회 의원들이 대형여객선 유치를 위해 지난 23일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을 방문해 업무협의를 하고 있다.
울릉군의회가 26일까지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한다.

지난 23일 시작된 이번 연수는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업무협의와 의정 활동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 27년째 우정을 이어 오는 울주군의회와의 친선 도모 및 교류 활성화에도 이바지했다.

울릉군의회는 지난 23일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을 방문해 대형여객선 유치 및 다기능복합항에 대해 업무협의를 했다.

이어 포항남부소방서를 방문해 울릉소방서 신축에 대해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포항 어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대형여객선 유치 및 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참석자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24일에는 행정사무감사 조사 기법 교육 수강 후 유일한 자매결연 의회인 울주군의회와 만나 의회 간의 교류도 이어 나갔다.

25일부터는 울릉군에 접목 가능한 관광자원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정성환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경험들을 잘 활용해서 군민들이 진정 바라고 원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가는 한편 오랜 시간 우정을 쌓아온 울주군의회와의 교류를 더욱 돈독히 하고 두 자치단체와 양 의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훈 기자 l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