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적재함 설치된 공항행 시내버스 인기

발행일 2019-09-15 13:03:5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 지난 6월부터 운영, 급행 1번 전차량 설치예정



“여행용 캐리어 가지고 시내버스로 대구공항 가세요!”

대구시는 공항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높이기 시내버스에 설치한 여행용 캐리어 적재함이 호응을 얻고 있다.

대구시는 지난 6월부터 대구국제공항을 오가는 시내버스 내부에 여행용 캐리어를 실을 수 있는 적재함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대구 시내버스에는 출입구 또는 통로를 막을 우려가 있거나 운송약관상 일정 규모 이상(10㎏ 미만이고, 용적규격 50×40×20㎝ 미만)의 수하물은 차내 반입이 허용되지 않았다. 이에따라 대형 여행용 캐리어를 소지한 공항 이용 시민이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대구시는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대구국제공항을 경유하는 급행1번 버스 6대(전체 20대), 101번 버스 5대(전체 11대)에 캐리어 적재함을 설치했다. 또 운송약관을 변경신고해 적재함 설치 시내버스에 대형 여행용 캐리어(20kg 미만이거나, 용적규격 4만㎤ 미만)의 반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대구공항에 캐리어를 가지고 시내버스를 이용할 시민들은 대구시 버스노선안내 홈페이지(http://businfo.daegu.go.kr)를 통해 적재함이 설치된 버스의 운행정보를 사전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서덕찬 대구시 교통국장은 “대구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급행1번 전체 버스에 캐리어 적재함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