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새마을단체 어려운 학생들에게 사랑의 성금 전달

발행일 2019-07-22 16:27:5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새마을의 날 기념 한마음축제 수익금으로 착한 나눔 실천

최재석 새마을지도자 구미시협의회장이 구미준법지원센터를 찾아 모범청소년들에게 사랑의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새마을 지도자구미시협의회와 구미시 새마을부녀회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 돕기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새마을 지도자구미시협의회와 구미시 새마을부녀회는 최근 구미준법지원센터를 찾아 모범청소년 7명에게 사랑의 성금 320만 원을 전달하고, 지역인재 육성 차원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모(도개고 2년)양에게 50만 원의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이들 단체가 전달한 성금은 지난 4월22일, 새마을남녀 지도자가 개최한 ‘새마을의 날 기념 한마음축제’ 수익금의 일부로, 이보다 앞서 구미시장학재단에 2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한편 구미시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는 새마을알뜰벼룩장터, 재활용품경진대회, 행복한보금자리만들기사업,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등 지역사회 화합과 나눔문화 운동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