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대구테크노파크, 지역 의료·헬스 분야 상생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12일 대구테크노파크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관계자들이 지역 의료·헬스 기업과의 상생발전 모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최근 지역 의료·헬스 기업과의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는 두 기관이 지역 의료·헬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상호교류와 공동사업을 수행하고자 마련됐다.

세부 내용으로는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상호협력 프로그램 발굴 △클라우드 기반 의료·헬스 및 사물인터넷 사업 공동 발굴 및 추진 △인적자원 및 기술 상호교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대구TP는 지능형 의료·헬스 산업 분야에 관련 기술 및 지식, 연구개발(R&D) 자원하는 등 미래 전략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권업 대구TP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에게 최적화된 기술개발 환경 지원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는 2009년 네이버에서 정보기술(IT) 전문기업으로 분할 출범한 법인이다. 2017년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경북TP, 스마트공장 설명회

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가 지난 23일 경북TP에서 ‘2019년 2차 경북 스마트공장 기술
2019-08-25 20:00:00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기업 해외 판로 프로그램 운영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은 ‘2019년 지역 SW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 프로그
2019-08-25 20:00:0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