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교무행정사 업무향상 위해 직무교육 가진다

발행일 2019-07-09 17:59:3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도교육청
경북도교육청이 교무행정사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날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구미권역(구미, 김천, 상주, 청도 등) 교무행정사 400명을 대상으로‘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가졌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에서 알아야 할 법령, 학교에서 자주 쓰는 보고서 작성 요령 등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교무행정사의 업무 이해를 돕기 위해 학교업무 감축, 교원업무 경감 등 학교업무정상화 추진 우수사례가 소개됐다.

도교육청은 11일 안동권역(경북도청 동락관·안동, 영주, 문경, 군위 등), 15일 포항권역(경북교육청문화원·포항, 경주, 영천, 경산 등)에서 교무행정사 1천2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이어간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2년부터 해마다 교무행정사를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심영수 정책기획관은 “교무행정사의 역할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창의적이면서도 책임감 있게 업무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