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사벌초교, 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경북예선대회에서 모형로켓 대상 등 전종묵 수상 쾌거

발행일 2019-06-25 15:28:3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사벌초등학교가 최근 의성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제 17회 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경북예선 대회에서 전 종목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사진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사벌초교 학생들.


상주사벌초등학교가 최근 의성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제 17회 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경북예선 대회에 참여하여 참여한 전 종목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들은 휴일에도 학교에 나와 열정적으로 연습한 결과,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쳤고, 그 결과 참여한 모든 종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사벌초교는 고무동력기 부문에서 금상(최지우), 은상(안원영), 장려상(김재훈)을 받았으며, 전동비행기 부문에서 은상(서동휘), 동상(김재욱), 장려상(김노현)을, 드론조종 부문에서 동상(심수용, 김영현), 장려상(김서인)을, 물로켓 부문에서는 장려상(박아림)을 수상했다.

특히 모형로켓 부문에서는 대상(박아름), 금상(최민경), 은상(전진)을 받는 등 도내 초등학교에서 참여한 대회에서 독보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 금상, 은상을 받은 학생들은 10월 대전 카이스트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경북대표 자격으로 출전할 예정이며, 전국대회에서도 사벌초교 학생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