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금오산 주변에 무료와이파이 구축

발행일 2019-06-12 16:01:2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스마트 관광생태계 조성 위해, 한국관광공사 주관, 금오산 주변 무료 와이파이 구축

구미시가 관광객이 많이 찾는 금오산 주변에 무료 와이파이를 구축한다.

구미시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스마트 관광생태계 조성을 위한 2019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사업’에 선정돼 금오산 주변에 무료 와이파이를 구축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구미시청 전경.


구미시는 한국관광공사, 통신사업자와 이달 말 협약을 체결하고 국비 1천600여만 원과 통신사업자 5천300여만 원 등 1억3천400여만 원을 들여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에 걸쳐 와이파이를 구축한다.

와이파이 구축 장소는 금오산 야영장과 금오산 올레길, 원스푸드 특화거리, 형곡전망대 등 금오산 주변 관광지 6곳이다.

구미시는 무료 와이파이 설치가 끝나면 금오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통신요금 절감과 관광정보 검색, SNS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풍엽 구미시 정보통신과장은 “무료 와이파이 구축이 금오산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공공와이파이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