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엔데믹 이후 늘고 있는 국내외 관광수요를 흡수하고 ‘뜨는 관광도시’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TV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안동시는 최신 관광 트렌드로 주목받는 웰니스, 촌캉스, 워케이션에 발맞춰 TV프로그램 ‘세븐틴 In The Soop’, ‘시골경찰 리턴즈’, ‘악귀’, ‘나는 솔로’ 등을 제작 지원하며 안동 관광명소의 매력을 홍보하고 있다.안동시는 올해 초 방영한 한류아이돌 세븐틴의 맹개마을(도산면 가송리) 힐링 체험기 ‘세븐틴 In The Soop’은 유튜브 조회수 20만 회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며 숨겨진 안동의 명소를 전 세계에 알렸다. 3월에는 안동시 임동면 일대를 배경으로 MBCevery1 ‘시골경찰 리턴즈’를 방영해 안동만의 호반관광자원, 명품 고택과 고즈넉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전 국민에게 각인시켰다.현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SBS드라마 ‘악귀’는 김태리, 오정세 등 스타 배우를 통해 미스터선샤인-만휴정에 이은 ‘드라마 촬영명소 도시’로 입지를 다지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오는 하반기에는 TV는 물론 OTT 화제의 인기 프로그램인 ENA·SBSPlus ‘나는 솔로’가 7~8월 중 8주간 방영돼 여름 휴양객들의 발길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만의 특색을 살린 킬러콘텐츠를 보강하고 전방위적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관광매력도시 안동의 도시이미지를 드높여 글로벌관광도시로서의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김진욱 기자 wook9090@idaegu.com